2019. 8. 21. 13:22ㆍ팜애드(PamAD)/프로모션제작
극장광고
호텔스닷컴 랩핑광고
롯데시네마 사례
극장 광고
안녕하세요! 팜애드입니다. 오늘도 #극장광고 사례를 보여드릴께요. 오늘 함께 살펴볼 사례는 #롯데시네마극장광고 인데요. #호텔스닷컴 #랩핑광고 를 중심으로 살펴봅니다. 극장광고는 스크린AD 외에 다양한 형태로 제작 및 설치됩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영역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랩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극장 로비에서 시작하여 상영관으로 이동하는 벽면, 기둥은 물론 화장실까지 모두 응용할 수 있으며, 영화관람객들이 가장많이 이용하는 시설 중에서 엘리베이터에도 설치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롯데시네마 극장광고로 제작 및 설치된 호텔스닷컴 랩핑광고이 모습이에요. 극장로비 전면 랩핑과 상영관으로 이동할 때 보여지는 벽면 랩핑을 설치하였습니다.
랩핑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 만큼 쉽지 않습니다. 현장에서 다년간, 현장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갖춰야 가능한 영역입니다. 팜애드에서는 극장에서 라이브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디자인-제작-설치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팜애는 대행사가 아니라 클라이언트와 협의된 콘텐츠 제작물을 직접 설치까지 업무수행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극장내부 즉, 상영관내 있는 좌석에 랩핑을 부착한 이른바 #좌석랩핑 제작 및 설치된 모습이에요. 팜애드 현장 설치팀이 모든 작업을 마무리하고 사진을 촬영하였습니다. 이와같은 좌석랩핑은 영화관람객들이 영화시작전 자신의 좌석을 찾거나 영화가 끝나고 나갈 때 한번더 상기시켜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극장이라는 특수 환경은, 어두운 편입니다. 따라서, 극장광고에 있어서 특히 주목받는 것은 사진처럼 LED 조명을 기반으로 하는 #조명광고 입니다. 이른바 #와이드칼라조명 이라고 부르는데요. 정면에서 뿐아니라 측면, 어느 각도에서도 콘텐츠의 내용을 정확히 읽어낼 수 있어서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