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11. 4. 12:54ㆍ극장광고
톡톡튀는 극장광고 사례
(대전 버거킹 와이드칼라)#1
▲톡톡튀는 극장광고:버거킹.
안녕하세요! 오늘부터는
톡톡튀는 극장광고 사례를 시리즈별로
알아보는 시간 기획했습니다. 아주
재미있는 광고사례별로 확인이
가능할 듯 싶어요:)
#극장광고 사례:
와이드칼라 조명광고판
극장은 전체적으로 어둡죠.
그 가운데 이렇게 맛있는 음식이
밝게 빛나는 공간이 따로 있는데요.
이것은 이른바 '와이드칼라' 조명
광고판으로 불립니다.
관객들은, 자신의 상영관으로
또는 잠깐 대기하는 중간에 화장실이나
팝콘 등을 사러가거나, 대기석 주변에서
상영시간을 기다릴때 은은하게 빛나는
이런 와이드칼라에 자연스럽게
시선이 모이게 됩니다.
자연스러운 각인과
인지도 향상이,,,
이와같이 자신도 모르게
시선에 들어오는 와이드칼라의
조명빛과 더불어서 그안에서 맛있게
자리를 잡고 있는 버거의 모습은
나도 모르게 '먹고싶다', 있다가
끝나고 '사먹어야지' 하는
생각이 들게 만듭니다.
억지가 아닌,
자연스러운 각인은 극장광고
효과로 나타나는데,,,
이와같이 자연스럽게 각인된
광고물은 오랜동안 관객들의 생각에
남게 되고, 그 효과는 즉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게 됩니다.
인간의 뇌를 연구한
전문가들이 TED를 통해서 강연한
내용엔 '뇌마케팅(Neuron) MKT)'은,
이와같은 일들을 증명해줍니다. 시선에
들어온 것을 뇌가 기억하고 행동으로
옮겨지게 하는 뇌과학의 일환으로
많은 소비활동이 촉진되고
브랜드 인지도,신뢰도가
향상되게 됩니다.
Further More,,,
이와같은 모든 극장광고물의
집행과 제작, 디자인, 동선을 고려한
효율적인 배치와 설치까지 모두는
현장의 노하우와 경험, 기술을
기반으로 진행되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