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영화관광고 컨셉 알아보기#1

2017. 1. 17. 12:12극장광고

 CGV 영화관광고    

컨셉 알아보기#1

 

<스크린광고>X-Light.

 

안녕하세요! 팜애드입니다. 오늘부터 극장광고 즉, 스크린광고 컨셉부터 종류와 효과 등에 대하여 시리즈로 몇차례를 통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만들어봅니다. 오늘은, 첫번째 시간으로 스크린광고 컨셉과 효과에 대하여 가볍게 알아봅니다.

 

 

 

▲Cultureplex CGV.

 

우리나라의 영화사랑은 대단한 것으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영화관객수가 연인원 2억명을 넘는 그런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것이 한국 영화시장입니다. 이른바 컬쳐플렉스, 멀티플렉스로 보면 CGV는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영화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에서는 그 결과를 요약해놨습니다.

 

 

 

 

 

#영화관광고의 특성 

  

영화관광고의 특성 또는 특징으로는, 이른바 채널 잽핑이 없은 낮은 광고회피도를 첫번째로 들 수가 있습니다. 어두운 상영관의 대형 스크린과 더불어 풍부한 사운드는 높은 광고 주목도를 극대화시켜줍니다. 또한 가족단위, 연인, 친구 등 평소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즐기는 공간으로 긍정적인 광고소비환경이 긍적적 이미지를 형성하게 하는 매체입니다. 따라서, 광고도달율이 힘들다고 하는 2030 계층(타켓층)에게도 친근한 매체로 평가를 받습니다.

 

 

 

 

 

또한, 영화관광고(스크린)의 경우는 상품운영 측면에서 광고 소재 수가 아닌, 쵀대 운영시간을 지킵니다 따라서, 약속된 광고효과를 지킨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기존 상품별로 상이한 커버리지를 동일하게 구분 및 통일하였습니다. 이것은 1/8커버리지로 분할하여 세부적인 니즈(Needs)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운영안을 통해서 진행됩니다.

 

 

 

 

 #CGV 광고 순서도(올커버리지)

 

 

실제로 CGV 영화관 스크린광고는 영화 상영전에 방영(온에어)되는 다양한 CGV광고 상품들로 구성되며, 위의 사진에서 보시는 순서도에 따라서 정확히 집행됩니다.

 

 

 

To be continued...

 

다음번 포스팅에서는

CGV 스크린광고 라인업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볼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