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광고(CGV 스크린AD 종류와 특징)

2017. 4. 25. 14:22극장광고

    극장광고   

(CGV 스크린AD 종류와 특징)

 

#CGV 극장광고.

 

 

"안녕하세요! 오늘은 CGV 영화관

극장광고에 대하여 알아볼께요"

 

 

 

#극장 점유율

 

CGV는 국내 영화관에서 위의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여기서 주목할 만한 것으로는 소비자가 뽑은 영화관 중에서 1위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만큼 많은 관객들이 이곳에 온단는 얘기죠.

 

 

 

 

#극장광고의 특징(장점) 

 

Avoidance: 말그대로 회피라는 단어인데요. 외부의 영향이 전혀 없는 특정공간에서 이뤄지는 광고물에 대한 회피도가 적다는 것입니다. 자연스럽게 시선을 주목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Attention: 주목시키다라는 의미죠. 영화관은 특성상 실내가 어두운 환경입니다. 따라서 대형 스크린과 풍부한 사운드를 통해서 광고에 대한 주목도가 상당히 높다(극대화)는 얘기입니다.

 

 

Enjoy with: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즐기는 매체로 극장광고를 통해서 인식된 광고에 대하여 긍정적 이미지형성으로 소비환경과 연결됩니다.

 

 

Familiar: 광고 도달율이 낮은 젊은 층(2030세대)에게도 긍정의 메세지로 친근한 매체로 인식될 수 있습니다.

 

 

 

#스크린 AD 광고순서도와 종류.

 

위의 사진은 조금 복잡해 보이는데요. 광고 소재수가 아닌, 최대운영시간을 지키겠다는 약속과 더불어서 8가지 패키지로 나누고, 이것을 통해서 최대한의 효과와 Needs를 만족시킵니다. option은 최대 1680개로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스크린광고는 영화가 상영되기전 온에어되는 것을 말하며 순서도는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오늘은, 가볍게 CGV 극장광고 매체의 기본적인 사항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다음번 포스팅에서는 좀더 구체적으로 알아볼 예정입니다. 팜애드는 스크린AD 외에도 극장 내부에 설치되는 각종 랩핑, 포토존, 브랜드관, 대형현수막텐션, 화장실광고 등 다양한 형태로 제작설치해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