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광고 특징과 영화관객수 추이 분석

2016. 10. 5. 16:43극장광고

극장광고 특징과

영화 관객수 추이 분석

 

★극장광고 사례: 와이드칼라 조명.

 

안녕하세요! 팜애드입니다. 오늘은, 우리 블로그를 통해서 몇번은 말씀드렸지만, 국내외 영화가 개봉된 이래로 영환관객수 추이와 극장광고의 특징에 대하여 가볍게 알아보는 시간을 만들어 봤어요. 아마도 아주 흥미로운 시간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1.영화 관객수 추이  

 

 

지금 온라인 상에서 알려지고 있는 몇가지 관객수 추이는 부정확한 데이터가 많아서 정확한 데이터를 기준으로 분석해 보니 정말 놀라운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년도별 국내영화 관객수 추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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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약 1.273억명

*2014년: 약 1.077억명

*2015년: 약 1.129억명

*2016년: 약 0.919억명(10.05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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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영화진흥위원회.

 

 

이와같은 내용을 기준으로 보면 한해 평균 극장을 찾는 관객수의 연인원은 대략 1억여명이 넘는다는 사실을 우리는 알수가 있습니다. 이것을 다른 시각으로 바라본다면, 그많은 영화 관람객들이 극장을 찾는다는 것은 영화관이 하나의 매체로써도 충분하다는 것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2.극장광고의 특징  

 

▲CGV 극장내 코카콜라 광고 사례.

 

(1)제한된 공간내에서 외부요인 통제로 높은 광고주목률

(2)전국단위 진행으로 넓고 빠른 확산률(커버리지)

(3)다양한 형태로 제작하여 게시(랩핑,현수막,와이드칼라,브랜드관 등)

 

 

 

 

▲극장내 랩핑광고 사례.

 

이와같이 영화관내에서 진행될 수 있는 다양한 광고형태는 제한된 공간내에서 이동하는 관람객들에게 자연스럽게 시선을 주목시키는 효과를 통해 각인효과, 자연스럽게 인식되는 인지도와 브랜드 신뢰도 등을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