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9. 26. 15:03ㆍ극장광고
극장광고(CGV) 효과와 특징#1
▲극장광고: 와이드칼라 사례.
안녕하세요! 팜애드입니다. 오늘부터는 극장광고에 대한 여러가지 구체적인 내용들을 시리즈로 살펴보는 시간을 만들어봤어요. 오늘은, 그 첫번째 시간으로 극장광고가 하나의 매체로써 갖고 있는 효과(Power)와 특징 등에 대하여 가볍게 살펴볼께요. 영화관 중에서도 CGV 극장을 중점으로 알아봅니다.
1.CGV 극장(Culturdplex)
▲CGV 구로: 기둥랩핑 사례.
CGV는 이른바 'Cultureplex'라 불립니다. 이곳에서는 단순히 영화만 보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이죠. 2016년 현재 기준으로 보면 CGV 사이트는 128개, 스크린은 970개, 좌석수는 총 161,691개로 종합되고 있습니다. 정말 대단한 규모라는 것도 한눈에 들어옵니다.
*CGV 극장에
대한 몇가지 조사결과
(1)세계 멀티플렉스 순위: 5위
(2)소비자가 뽑은 영화관: 1위
(3)스크린 점유율: 44%
※국내 멀티플렉스에서.
(4)국내 관람객 점유율: 50%
※연 관람객 1억명
이와같은 내용을 가볍게 살펴보았는데요. 위의 내용만으로도 일반 소비자가 아닌 기업의 측면에서는 영화관이 하나의 매체로써도 상당히 매력적이라는 것을 충분히 확인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CJ홈쇼핑 랩핑광고 in CGV 사례.
*극장광고(CGV 등)
효과와 특징에 대하여
(1)기존 영상매체와는 달리 극장 즉, 영화관이라는 특수환경과 채널 잽핑(Zapping)으로 낮은 광고 회피도
(2)어두운 상연관 내에서 관람객들의 이동 동선을 고려한 광고 주목도 극대화
(3)영화에 대한 기대감,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긍정적인 마인드와 함께 소비환경, 브랜드 인지도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각인효과
(4)기성세대 외에 2030세대(광고도달율이 적은)에게도 타켓팅된 친근한 매체
영화관의 이동 동선은 극장로비로 부터, 상영관에 이르는 에스켈레이터, 엘리베이터, 화장실에 이르는 동선 등이 정해져 있는 특징으로 이동한 공간에 적절한 수단을 오픈시킴으로써 자연스럽게 주목시키는 효과를 얻어 낼 수 있습니다.
영화관 즉, 극장내부의 어두운 환경이라서 이렇게 와이드칼라와 같은 조명광고는 특히나 대기시간, 이동하는 시간, 극장에 들어올 때 등 자연스럽게 시선을 주목시킵니다.
▲CGV 화장실: 마이보라 사례.
또한, 정해진 공간만을 이용해야하는 상황이라서, 이와같은 화장실의 공간도 짧은 시간내 용무를 처리하는 가운데서도 자연스럽게 시선을 주목시키는 효과를 얻어 낼 수 있게 됩니다.
To be continu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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